궁금한 마이너스통장 발급서류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얼마 전 회사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다가 본인이 가지고 있는 빚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서로 하나씩 이야기를 하는데, 일단 학자금대출로 시작해서 차, 집 등 빚이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느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저도 아직도 갚고 있는 학자금 대출이 있으니 비슷한 사정이겠죠.
그렇게 이야기를 하다가 대출이 은행에서만 통용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그중 가장 신기했던 것이 바로 마이너스통장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이너스통장 발급서류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해봤습니다.
그럼 이 상품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형으로 보면 일반 통장처럼 이용하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다만, 보통은 잔액이 있고 거기에서 차감되는 방식으로 제공된다면 이 상품은 잔액이 없는 상태에서 출금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통장의 잔고에 + 가 아닌 - 가 찍힌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한번 발급을 받으면 결제를 통해 계속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아무나 발급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하셔야 하는데, 우선 신용등급이 1~6등급 안이어야 합니다. 또 연봉이 1600만원 이상이어야 하고 직장에서 1년 이상 근무를 했고 6개월 이상 4대 보험에 가입된 분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은 조건을 충족하셨으면 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은행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재직증명원, 신분증, 소득증명원 정도의 서류만 있으면 발급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해당 상품은 편리함 대신 일반 대출보다 높은 금리가 단점입니다. 그러니 큰돈을 이용하시려는 분들 보다는 소액의 자금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맞는 상품이라 생각됩니다.
이 금리는 은행마다 차이가 있는데, 1금융권, 2금융권, 저축은행 등 아무래도 금융권이 내려갈수록 금리가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금융권이 낮아질수록 조건이 완화되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하게 마이너스통장 발급서류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았는데, 조금은 이해가 되셨나 모르겠습니다. 이 글로 이해가 어렵다면 이용하시는 은행에 가서 직접 물어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