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러들에게 희소식! 푸조 리프터 컨셉카 출시!

2018. 4. 10. 11:46 자동차/자동차이야기




캠핑을 정말 좋아하는 사람들은 전용 캠핑카를 구매할 정도로 캠핑에 푹 빠져 있는데, 일반 도로주행용 자동차로 캠핑카를 타고 이동하기에는 불편함이 있고 사람들의 이목이 주목되곤 하죠. 


이런 불편함을 줄일 수 있는 대안으로 푸조 리프터 컨셉카캠핑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푸조 리프터 컨셉카는 어떤 차?





푸조 리프터 컨셉카는 출시 전부터 탑승 인원에 따라 5인승과 7인승으로 구분되어 출시됩니다. 


그리고 정확한 자동차의 이름은 '리프터 4X4 콘셉트'로 차체와 도로와의 높이를 80mm 띄우고, 험로용 타이어를 탑재하여 캠핑 시, 도로 상태가 최악인 고에서도 힘있게 달릴 수 있답니다. 


또한, '캠핑카'라는 이미지 특성상 지붕에는 루프탑 텐트를 두어 자동차 위에서 밤하늘을 볼 수 있는 운치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죠. 





자동차 사양이 궁금하다!


푸조 리프터 컨셉카는 가솔린과 디젤 엔진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2L 가솔린 엔진과 1.5L 디젤 엔진 둘다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외부 디자인의 경우 캠핑카라는 특성에 맞게(?) 곳곳에 형광색으로 포인트를 줘서 뭐랄까 활동적인 기분이 드는 느낌이랄까?! ㅎㅎ 





또한, 지붕에 탑재되어 있는 루프탑 텐트 앞쪽에는 100개의 LED 조명이 있어 아무것도 없는 오지로 떠나는 캠핑을 계획했을 시, 어둠 문제는 이미 해결됐습니다. 



내부도 신경쓴 푸조!



 


푸조 리프터 컨셉카는 외부에만 신경 쓴 것이 아닌 내부 역시 멋스럽게 꾸며놓았는데, 먼저 계기판의 경우 스티어링 휠 뒷면에 있는데 리프터의 경우에는 핸들 위로 돌출되어 있으며, 조작하는데 편리하도록 기어의 위치도 한껏 올렸습니다. 


그리고 이번 자동차는 세심한 것 하나까지 신경쓴 티가 나는데 리어 액슬 잠금장치를 통해 4륜에서 갑자기 2륜으로 바뀌는 등의 불편함이 없도록 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