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 세차 자동세차보다 손 세차 하는게 좋아요!

2018. 4. 18. 13:03 자동차/차량관리법




추운 겨울내내 제발 빨리 따뜻한 봄이 왔으면 하고 바랬던 거와는 달리 중국에서 날라온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해 마스크는 필수품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리고 바깥에 외출은 커녕 집에만 틀어박혀 창문도 다 닫아두곤 하는데요.


신체 면역기관에 치명적이라 외출하지 않았는데 주차장에 세워둔 자동차를 보니 상태가... 황사와 미세먼지로 뒤덮여 있는 차, 날씨도 좋아졌겠다 세차하기로 계획했을 겁니다.





자동세차하면 후회막심!





묵혀왔던 황사와 미세먼지를 도저히 손 세차하기란 쉽지 않을 것 같아 간단하게 주유소에 있는 자동세차를 했다간 크게 후회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황사와 미세먼지는 작은 모래 알갱이들이 있어서 차에 모래 알갱이들이 가라앉아 있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유소에서 자동세차를 하면 가라앉아 있던 모래 알갱이들이 강한 물 세척의 힘으로 차량 도면에 흠집을 낼 수 있는데 이를 '스월마크'라고 합니다.





그래도 자동세차를 해야겠다면?





자동차 도면에 흠집이 난다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먼지를 뒤덮고 있는 자동차를 빨리 깨끗하게 정 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방법으로는 자동세차를 하기 전에 차량에 있는 걸레로 먼지를 한 번 제거하고 자동세차를 하는 것인데요.


어쨋든 미세먼지가 뽀얗게 앉아 있는 상태의 차를 닦으려면 '스월마크'가 생기지 않게 세차 전에 조치를 해둬야 합니다.



황사 세차를 하면서 필터도 확인!





자동차에는 실외 공기를 걸러주는 필터가 있는데, 황사 세차를 할 때 필터를 확인하고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필터가 제대로 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운전을 하면서 외부 미세먼지가 자동차 엔진으로 들어와서 차량 안에 있는 운전자는 물론 엔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황사 세차 시, 필터 확인도 하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