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이 집약되어 있는 차가 나타났다! 기아자동차 K9!

2018. 5. 24. 10:15 자동차/자동차이야기




기아자동차 K9는 이번에 기아에서 혁신적으로 최신 첨단기술을 탑재하여 출시한 자동차로서 많은 소비자층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K시리즈를 출시하고 있어 K9이 6년 만에 풀체인지되었다는 사실을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 오늘은 기아자동차 K9에 대한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계기판에 카메라가 뙇!

 




센서패시아 네비게이션 부분에 후측방 카메라가 작동되는 자동차는 봤어도 계기판에 적용한 경우는 기아자동차 K9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주행 중일 때는 센서패시아를 보면서 양쪽 사이드 미러를 보는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주행 중에 사각지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계기판에 넣은 센스!





스스로 차선을 읽는다?!





요즘 자율주행 자동차가 출시되고 있는데, 기아자동차 K9는 반자율주행 자동차로 스마트크루즈 기능을 작동 시키면 차선을 인식하면서 중앙 차로를 운전하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터널 진입 시, 자동 제어를 한다!





꽉 막힌 터널에 진입하면 창문을 닫고 주행하곤 하는데, 기아자동차 K9에 최초 적용된 기술 중에 하나인 '터널 자동 제어!'


이 기술은 터널을 진입하게 되면 자동으로 창문이 닫아지면서 외부 순환이 아닌 내부 순환을 통해 차량 내 공기를 쾌적하게 한답니다. 


단, 터널 자동 제어 기술은 50m의 짧은 터널 거리에서는 작동되지 않는다고 해요. 


기아자동차 K9은 첨단 기술이 집약되어 있어 최대한 운전자의 편리성을 높이는데 최적화되어 나온 상품이라고 말할 수 있어 고급차 시장에 새로운 판도를 열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