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주유소, 어떻게 이용하면 좋을지 모르겠다구요?

2017. 7. 6. 10:07 자동차/차량관리법


자동차를 주행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하지만 면허를 따는 과정에서는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주유를 하는 것인데요. 오늘은 초보 운전자를 위한 올바른 셀프 주유소 이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셀프 주유소 이용법



초보 운전자들이 셀프 주유소를 처음 이용할 때에는 내 차의 주유구의 위치를 인식하지 못해 어느 쪽으로 차를 대야 하는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차량 계기판을 보면 알 수 있는데요. 계기판의 주유등에 화살표로 표시가 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참고하여 주유기 앞에 바르게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_+



주유할 때 시동을 끄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따라서 셀프 주유소 이용 시 주유기 앞에 차를 세웠다면 반드시 기어를 P에 두고 시동을 끈 후에 주유를 해야 합니다. 만약 이를 지키지 않으면 주유 중 스파크가 발생하여 화재로 이어지면서 큰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절대로!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처음 주유를 하는 초보 운전자라면 셀프 주유소에서 하는 셀프 주유가 익숙하지 않아 내 차에 맞는 연료가 어떤 것인지 헷갈릴 수 있는데요. 이때는 주유 건의 색깔을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보통 경유는 초록색, 휘발유는 노란색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주유기에 내 차의 유종을 입력할 경우, 내 차에 맞는 주유 건이 무엇인지 표시되므로 헷갈릴까 봐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셀프 주유소를 이용할 때에는 흡연 등의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행동은 해서는 안 되며, 핸드폰을 이용하는 것도 자제해야 합니다. 핸드폰 배터리의 전류가 기름과 만났을 때 불꽃이 튀며 화재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건조한 날씨에는 정전기만으로도 화재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유기의 정전기 방지 패드를 터치한 뒤에 주유를 진행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초보 운전자를 위한 올바른 셀프 주유소 이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의외로 어려운 건 없죠?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이쯤에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