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아파트 분양 절차 이렇게 확인해보세요

2016. 1. 1. 10:00 etc/알아두면 좋은 이야기

어려운 아파트 분양 절차 이렇게 확인해보세요



새해가 밝았습니다. 오늘은 2016년의 첫날인데요. 아직은 새로운 해가 밝았다는 것이 와 닿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이제 또 한 살을 먹었다는 것과 같은데, 이렇게 생각하니 정말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올해는 큰일 없이 잘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아파트 분양 절차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집을 처음 구매하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저도 아직 구매해본 적이 없어서 세부적인 정보를 꼼꼼하게 전달해드릴 수는 없지만, 나름대로 열심히 포스팅을 한 것이니 잘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전체적인 순서를 말씀드리자면 먼저 분양정보를 검토합니다. 그 후 청약저축을 하고 해당 주택의 입주자 모집공고를 기다립니다. 모집광고가 올라오면 신청을 하고 당첨 여부를 기다립니다. 당첨되면 대금을 납부하면 모든 절차는 끝이 납니다.





먼저 처음에 확인하셔야 하는 분양정보 검토방법은 인터넷 홈페이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청약 관련 메뉴를 이용하시면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다음은 청약저축을 하면서 모집공고를 기다리셔야 합니다. 보통 청약저축을 하게 되면 우선순위를 먼저 가져갈 수 있는데, 이 부분은 입주하려는 곳의 조건에 따라 유동적으로 따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준비를 마치셨으면 모집공고를 기다리셔야 합니다. 해당 건설사 홈페이지에서 모집공고를 확인할 수 있는데, 분양가나 계약금 같은 자세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이런 절차를 통해 당첨되셨다면 청약신청을 하신 후 대금을 납부해 주시면 됩니다. 청약신청은 앞서 설명해드린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쉽게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아파트 분양 절차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직접 해보질 않은 정보라 많이 부족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틀만이라도 알고 계신다면 분양에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제 포스팅을 읽고 분양이 잘 되셔서 이 일을 시작으로 새해에는 항상 행복한 일만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