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치올림픽 개최비용이 후덜덜하네요

2014. 3. 19. 14:11 etc/이슈

 

역대 동하계올림픽을 통틀어 가장 많은 비용이 들어간 올림픽이 바로 소치올림픽인데요.

무려 50조원이 투입되었다고 하네요.

이렇게 많은 돈이 투입되었는데도 

여러가지 환경들이 좋지가 않아서 불만도 많았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러시아에서 왜 올림픽 반대 시위가 일어났었는지 알만하네요.





그리스도 올림픽을 개최하고 난뒤에 

극심한 경제난에 빠져

결국 IMF 구제금융을 받기도 했죠.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평창올림픽은 

기존 시설을 유지 보수하고,

최대한 비용을 줄인다고 하네요.





우리나라도 올림픽으로 인해 경제위기가 오지 않도록

많은 사전준비가 필요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