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주행과 안전을 위한!! 고속도로 운전방법

2017. 4. 7. 14:30 자동차/운전수칙






먼 지역도 빨리 이동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고속도로! 말 그대로 고속도로는 빠른 속도로 이동하기 위해 신호등이나 인도 등이 없는 도로입니다. 그로 인해 고속도로가 일반 도로보다 운전하기 쉽다고 하는 분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데요. 고속도로는 차의 속도가 빠른 만큼 작은 방심이 큰 사고로 직결되어 매우 위험하므로 고속도로 운전법을 제대로 알고 운전하는 게 

중요해요!!!







1. 1차로는 비워주세요.

운전면허를 취득할 때 필기시험을 보면 배우는 것이 차선으로 1차로는 추월 차로라고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이 1차로로 그냥 달리시는 분이 많이 있더라고요. ㅠㅠ 1차로는 추월 차로이니 일정한 속도로 주행 중이라면 2차로를 이용해 주시고 1차로로 주행하다가 뒤에서 차량이 빠르게 접근해오면 2차로로 비켜주는 것이 기본 매너이니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ㅎㅎㅎ 







2. 적정 속도를 지켜야 해요.

고속도로에는 일반도로에서는 볼 수 없던 최저 속도가 존재해요. 최저 속도가 존재하는 이유는 다른 차량의 통행을 방해하지 않고 교통체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고속도로에 들어섰다면 최저 속도 이상의 적정 속도를 내야 하며 느린 속도로 주행할 경우에는 되도록 바깥쪽 차선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방향 지시등은 차선 변경 후 꺼주세요.

운전에 아직 익숙하지 않은 경우 빠른 속도로 주행하는 차로 방향지시등을 켜둔 채 차선변경을 못 하고 있거나 차선변경을 한 후에도 방향지시등을 켜두고 운전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방향 지시등을 계속 켜둔 상태로 주행하게 되면 주변 차량의 흐름을 방해할 수 있으니 방향지시등은 꼭 차선 변경 후에 꺼주는 것이 좋습니다.







4. 갓길 주행은 하면 안 돼요.

고속도로 가장자리에는 비상상황에 대비해 갓길이 존재하는데요. 간혹가다 갓길로 운전하는 분이 계시더라구요.ㅠㅠ 갓길은 비상 상황에 사용하는 길인 만큼 사용해서는 안 되고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아 도로 상태가 고르지 못한 경우가 많아 사고에 노출되기도 쉽다고 하니 갓길은 비상 상황에서만 사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