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맞아 타이어도 관리해줘야 해요~>_<!!

2017. 4. 5. 13:30 자동차/차량관리법


안녕하세요~ 어느덧 차가운 눈이 녹고 봄꽃이 완연한 봄이 왔습니다. ㅎㅎㅎ 그러면 이제 주말이나 쉬는 날을 이용해서 차를 끌고 여행을 많이 다니게 되는데요. 벚꽃 축제나 딸기 축제, 봄꽃 축제 등의 봄 향기가 완연한 축제를 말이죠. ㅎㅎㅎ 그러나 축제를 떠나기 전 준비해야 할 것이 있으니 봄맞이 타이어를 관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1. 일반 타이어로 교체하기

봄이 되면 두꺼운 외투는 옷장으로 넣고 가벼운 봄옷을 꺼내게 되죠? ㅎㅎ 자동차도 사람과 똑같이 봄옷을 입혀줘야 하는데요. 바로 겨울 동안 열심히 달린 겨울용 타이어를 일반 타이어로 교체해줘야 합니다.







2. 타이어 상태 확인하기 

일반 타이어로 교체했다면 타이어의 상태를 확인해줘야 하는데요. 안전을 위해서 운전하기 전과 운전 후에 타이어의 상태를 확인해 주는 것이 중요해요. 못이나 칼날 등의 이물질이 박혀 있는 곳은 없는지 찢기거나 터진 곳은 없는지 등의 여부를 말이죠. 그리고 타이어의 마모상태도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요. 타이어가 마모되면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사고 위험도 커지는 만큼 꼭 확인해 주는 것이 좋아요.







3. 타이어 공기압 확인하기

타이어의 외관이 괜찮다면 타이어의 공기압을 확인해야 해요, 타이어의 공기압은 너무 적어도 너무 많아도 좋지 않은데요. 공기압이 너무 많으면 외부충격에 파열되거나 바닥과의 접지 폭이 좁아 제동이 잘 안 되고 미끄러질 확률이 높다고 해요. 그리고 공기압이 너무 적으면 타이어의 접지면이 너무 많아져 열이 발생하기 쉽고 코드가 절단되거나 파열될 위험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ㄷㄷㄷ; 그러니 꼭 적정량의 타이어 공기압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4. 스페어타이어 확인하기

사고는 갑작스럽게 발생하기에 미리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한데요. 스페어타이어는 기본으로 차량에 장착되어 있어서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지만,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타이어 점검을 받을 때 같이 점검을 받는 것이 좋아요.







이상으로 봄맞이 타이어 관리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알려드린 방법으로 타이어 관리 잘하시고 안전하게 봄맞이 여행 다녀오시길 바랍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