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구매하는 다양한 방법!! 알고 계세요??

2017. 4. 10. 20:30 자동차/자동차이야기













운전면허증을 취득하게 되면 차를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되죠? 출근길이나 퇴근길 지옥철과 같이 사람에 껴가는 일도 없게 되고 친구들이나 가족, 애인과 함께 드라이브하거나 여행을 갈 수도 있는 등 차를 구매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하지만 차를 처음 사는 만큼 어떻게 사는 게 좋은지는 잘 모르죠. ㅠㅠㅠ 그렇다고 그냥 아무렇게나 구매하자니 금액도 한두 푼이 아니고 한번 구매하면 오래 사용하는 만큼 걸리는 게 한둘이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를 구매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ㅎㅎ







1. 신차로 구매

처음 차를 구매하는 분들은 그래도 새로 나오고 아무도 타보지 않은 신차를 가장 많이 생각하실 거예요. 신차를 구매하는 방법은 예전에는 현찰을 사용하여 일시불로 차를 구매하면 많이 할인해주었지만, 요즘에는 달라졌는데요. 요즘에는 옛날과 달리 할부를 더 오래할 수록 혜택을 더 받을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할부가 늘어나면 이자가 늘어난다는 것!! 알고 계시죠? 그래서 신차를 구매할 때는 부담이 되더라도 일시불로 구매하거나 할부기간과 이자를 잘 알아보고 구매해야 해요.







2. 중고차 구매

신차 다음으로 많이 알고 계신 것이 중고차 구매로 가격에 대한 부담이 적으면서도 가격대비 좋은 차를 구매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인데요. 중고차 시장에는 아직 미끼매물과 악성 딜러가 많으니 중고차를 구매할 때는 여러 경로를 통해 차량의 시세와 상태를 확인해보고 구매해야 해요.








3. 리스 구매

리스는 쉽게 말해 금액을 내고 자동차를 빌려 타는 것으로 렌터카와 비슷하지만, 렌터카와 달리 일반 번호판이 달려있다고 해요. 그리고 리스를 이용하면 명의를 리스 회사로 할 수 있어서 세금부담을 줄 일 수 있다고 해요. 그러나, 리스가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닌데요. 리스 차량의 경우 주행거리에 대한 제한이 있는 경우가 많으며 중간에 리스를 중단할 경우 복잡한 일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4. 장기 렌터카

장기 렌터카는 말 그대로 렌터카를 장기로 타는 것으로 단점이 있다면 렌터카 번호판을 달아야 하고 신차 할부보다 많은 금액이 든다고 해요. 하지만 장기렌터카의 등록명의가 렌터카 회사로 되어 세금과 보험, 주행거리 등이 자유롭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자동차를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잘 알아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조건을 찾아 합리적으로 자동차 구매하시길 바랄게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