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가 의리의리하게 맛있네요

2014. 11. 4. 16:55 etc/일상



저번주 주말에 가족들과 시흥에 유명한 오리고기 집을 갔어요 ㅎㅎ

부모님은 몇년째 단골이시지만 저는 대학생때 이후로 안가서

되게 오랜만에 갔는데 여전히 분위기가 좋더라구요 ㅎㅎㅎㅎㅎ


거기는 특이하게 비닐하우스를 개조해서 식당으로 운영해요 ㅎㅎㅎ





부모님은 매번 먹는 오리주물럭을 시키셨는데 여기 사장님이 손이 크셔서

한마리 반을 주시더라구요 ㅎㅎㅎ 덕분에 저희 가족이 배터지게 먹었어요ㅎ

매콤달콤한 소스에 비벼져서 구워지는 오리가 아주그냥 ㅎㅎㅎㅎㅎ


거기에 깻잎이랑 상추에 쌈을 싸서 먹으면... 와우!! 뽠타스틱 ㅎㅎㅎ





오리를 다 먹고 배가 부르려고 하는데 아버지 밥을 볶자고 하시더라구요.

배가 불러서 다 못먹을거 같아 2그릇만 볶아달라고 하는데...

어쩜 오리는 볶음밥도 맛있는지... 2그릇을 싹싹 긁어 먹었네요 ㅎㅎㅎ


오리 너란녀석은....후훗! ㅎㅎㅎㅎ





오리는 다른 고기들과는 다르게 알카리성? 식품이라서

콜레스테롤을 억제 시키고 혈액순환을 좋게 해준다고 합니다 ㅎㅎㅎ

각종 성인병을 예방해주고요 ㅎㅎㅎ 또 오리는 특이하게 

자신의 몸에서 나오는 기름도 좋아서 오리기름을 먹으라고 하네요^^


정말 우리몸에 대한 의리로 뭉쳐있는 오리를 

이웃님들도 드셔보는건 어떠세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