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911GT카, 새버전으로 찾아온다!

2018. 3. 9. 16:29 자동차/자동차이야기





초보 운전 시절일 때 주변에서 꼭 해준 말이 있습니다. "포르쉐가 보이면 피하는 게 상책이야!"라고 말이죠.


자동차에 대해서 잘 모르던 시절에는 대체 포르쉐가 뭐길래 하면서 운전에만 신경 썼는데 가격을 알고 나서 그 뒤로는 비싼 차로 보이면 무조건 피했답니다. 


제가 이렇게 피했던 자동차, 포르쉐911GT카가 새로운 버전으로 다시 찾아온다고 하는 소식을 들었는데 어디 한 번 볼까요? 





포르쉐911GT카 너의 성능은?





'포르쉐'하면 '911시리즈'를 가장 많이 알아주는데 이번 포르쉐911GT카의 새 버전 '911 GT3 RS'는 6기통 엔진을 탑재하여 911시리즈 중에서 가장 강력한 엔진 성능을 가지고 있는 차랍니다. 


그리고 이전 버전들보다 마력 역시 강해져 9000rpm까지 올라가며 주행성능 역시 뛰어남을 보장하죠. 





방향전환도 척척하는 포르쉐!





포르쉐911GT카에는 포르쉐에서 새로 개발한 스포츠 타이어를 장착시키고 리어 액슬 스티어링 기술이 있어 고속주행으로 코너링을 할 때 민첩하게 움직이는 것은 물론 갑작스러운 상황에서 방향 조절을 하여 사고이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이동하도록 해줍니다. 


물론 포르쉐가 낼 수 있는 속도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실 텐데 포르쉐911GT카는 100km/h까지 속력을 내는데 단 3.2초면 가능하며 아무도 없는 도로에서 최고 낼 수 있는 속도는 312km/h랍니다! 



바이작 패키지라고 들어봤나?





이번 포르쉐911GT카를 출시하기 위해 포르쉐어 모터스포츠 부서에서는 강한 스피드를 선호하는 운전자에게 선물 하나를 준비했습니다. 


그건 바로 '바이작패키지'로 차체의 무게 중량을 가볍게 하는 탄소 소재의 외관 그리고 마그네슘 휠을 장착하여 역동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했죠. 


벌써부터 언제 출시되나 기대되는 차인 포르쉐911GT카는 독일에서는 2억 5,893만 원에 출고되며,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언제 만나볼 수 있을지 미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