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부분변경 후 나타난 푸조뉴308!

2018. 3. 13. 16:14 자동차/자동차이야기




2014년에 출시된 푸조뉴308! 부분 변경하여 다시 판매를 시작한다고 하는데 과연 어디가 어떻게 달라졌나를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자 한 마리가 그릴에 떡 하니 자리를 잡고 있는 듯한 사자 모습의 엠블럼은 그대로 유지했네요! 푸조의 상징이죠! 





LED로 무장하고 돌아왔다!





푸조뉴308의 외관을 보면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전면부 헤드라이트에 촘촘하게 박혀 있는 LED와 날렵한 눈매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푸조뉴308은 입체적으로 보이는 그릴을 사용하여 자동차만의 유니크함을 살렸음은 물론 헤드라이트 부분과 그릴 범퍼부분을 넓게 빼서 차량 자체가 넓어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까지 고려해서 제작되었어요.





부분변경인 만큼 안전도 고려했다





푸조뉴308은 운전자의 안전을 책임지는 시스템인 'ADAS'를 장착하여 안정성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ADAD 시스템에는 스티어링 부분을 조절하여 차선을 이탈하지 않고 주행하도록 하는 시스템, 속도 제한을 해야할 시 스스로 인식하게 하는 시스템을 장착했습니다.


이것 뿐만이 아닌 가파른 길애서 차가 서있다가 출발하려고 하면 밀리는 현상이 있는데 이런 문제를 해결하여 가파른 언덕길에서도 절대 밀리지 않은 힐 어시스트 기능을 추가했답니다. 


그리고 초보 운전자의 경우 차선 변경이 쉽지 않을텐데 푸조뉴308에는 사각지대에 있어 보이지 않는 차량들을 파악하여 사이드 미러에 표히해줘서 안전하게 차선을 변경할 수 있도로 했어요. 



차량 구매 전 따지는 연비!





자동차 구매하기 전에 가장 많이 따지는 부분은 바로 연비가 아닐까 싶은데요. 푸조뉴308는 GT, SW, 알뤼르 모델이 있는데 GT는 17인치 휠 장착으로 14.6km/h를, SW는 15.3km/h 마지막으로 알뤼르 모델은 153km/h 랍니다!





푸조뉴308은 해치백 차량으로 한 번 해치백 차량에 빠지면 계속해서 이런 차량을 고집하게 되는데 부분변경을 하면서 유니크한 디자인은 물론 ADAD 시스템까지 탑재한 푸조뉴308 과연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